55
Products
reviewed
2621
Products
in account

Recent reviews by Liberte

< 1  2  3  4  5  6 >
Showing 31-40 of 55 entries
10 people found this review helpful
1 person found this review funny
11.6 hrs on record
공식한글이 지원되어 주말에 곧장 1편 해보고 바로 2편과 OST 구매했습니다. 마침 세일중이더라구요. 험블번들 사카이프로젝트를 1티어만 산 것을 후회하게 되었습니다. ㅠㅠ 스토리가 정말로 탄탄합니다.

그리고 많은 분들이 아쉬워하겠지만 신사적인 내용 전혀 없구요. 2편 한글지원되는대로 구매해놓은 2편도 달릴 생각입니다.

한글화 해주시는 분들 정말 감사드립니다. 스토리기반 비주얼 노블 게임이다 보니 번역이 중요한데 엄청 찰지게 잘 되어 있어 몰입감이 장난 아닙니다. 정말 강추하는 게임이예요.
Posted 13 August, 2017. Last edited 13 August, 2017.
Was this review helpful? Yes No Funny Award
7 people found this review helpful
30.3 hrs on record
일반적인 디펜스류 게임과 조금 다른, Royal Offense입니다.

제목에서 짐작할 수 있듯이 몰려오는 적을 물리치는것(Defense)만이 아닌, 적의 본거지를 공격하여(Offense) 없애야 비로소 클리어할 수 있는 게임입니다.
적의 본거지를 공격해서 없애야 그 판을 클리어할 수 있으므로 당연히 일반적인 디펜스류 게임같은 웨이브 없이, 적은 무제한으로 계속 몰려듭니다.

그리고 방어가 아닌 공격이므로 공격해오는 적의 속성에 맞는 타워를 설치하고 업그레이드하는 것이 아니라 달려오는 적의 속성에 맞서기 적합한 유닛을 뽑아 공격하는 게임입니다.

물론 우리 유닛을 뽑으려면 일꾼을 먼저 뽑아 하우스에서 성(Castle)으로 돈을 지속적으로 옮겨야 합니다. 그 유닛마다 업그레이드도 있어 한 판 한 판 깨가며 모은 돈으로 레벨업을 해주어야 유닛도 강해집니다. 마찬가지로 게임 진행에 도움이 되는 스킬, 장비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해주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싸우는 시나리오 미션의 수는 한 화면으로 거의 다 보일정도로 많지 않고(25개 시나리오) 하나의 미션은 금은동 세 개의 메달을 획득할 수 있는 난이도로 구성되는데 상위미션의 시나리오를 클리어하려면 결국 조금 쉬운 하위 시나리오에서 금은동 난이도를 거의 모두 획득해가며 유닛과 스킬, 장비를 업그레이드하여야만 하는 구조로 되어 있어 동일한 시나리오를 여러번 클리어해야하는 다회차 유도 게임입니다.

시나리오 하나하나를 클리어하는 재미도 있지만 다양한 우리 유닛(기사계열, 궁사계열, 법사계열 등)과 스킬을 업그레이드하는 맛도 쏠쏠해 디펜스류를 좋아하는 분들만이 아니라 RPG계열을 좋아하는 분들 입맛에도 맞을 것으로 봅니다.

중요한 것은 Co-op 모드(콘트롤러 100% 지원)가 있어 2인 이상이 함께 이 게임을 즐길 수도 있다는 것이며 더군다나 3천3백원이라면 충분히 가성비 최고인 게임이라 추천드릴 수 있겠습니다.
Posted 18 June, 2017.
Was this review helpful? Yes No Funny Award
35 people found this review helpful
1 person found this review funny
3.6 hrs on record
참고) 한글패치 후 여동생을 잡기 위해 거실로 들어가는 곳에서 튕기는 분은 게임폴더의 실행파일(Game.exe)을 '관리자권한으로 실행'하면 튕기지 않습니다.

부모, 여동생과 사이가 좋지 않은 한 남자가 아버지의 50세 생신을 맞아 오랜만에 집에 찾아오는 것으로 이야기는 시작됩니다.
주인공은 어렸을 적 아버지에게 학대를 받아왔으며 정신병을 앓고 있는 여동생에 의해 아끼던 애완용 쥐를 잃은 아픔을 간직하고 있는 막장집안의 장남이며 막장집안의 맏이답게 여동생을 살해하여 아버지 유산을 독차지할 셈으로 생신을 핑게로 찾아온 것입니다.

집에 도착하면서 아버지, 어머니, 여동생, 집사, 하녀 등과 대화를 나누며 집안을 돌아다니다 1개의 증거품, 1개의 살해도구를 챙기면 저녁식사가 자동으로 시작됩니다. 저녁을 먹으며 대화가 이어지고... 식사 후 증거품 한 개를 적당한 방에 숨기고, 1개의 살해도구로 여동생 방에 들어가 여동생을 살해합니다.

살인사건이 벌어지고 형사의 심문이 이어집니다. 적당히 잘 둘러대고 증거품을 충분히 합당한 장소에 숨겨야 감옥에 가지 않습니다.

1회차 수행에 5~10분밖에 걸리지 않고 증거품과 살해도구의 다양함에 맞추어 대사와 엔딩도 달라지니 다회차를 추천합니다. 충분히 가격값 하는 게임입니다. 추천!!
Posted 21 May, 2017. Last edited 21 May, 2017.
Was this review helpful? Yes No Funny Award
11 people found this review helpful
1 person found this review funny
10.1 hrs on record (9.0 hrs at review time)
유저가 신이 되어 환경을 변화시키고 인간 등의 피조물을 다스리는 일반적인 게임과는 달리, 민중을 규합하여 신을 응징하는 역발상의 게임입니다.

역발상은 좋았으나 민중을 규합하여 신의 하수인들을 격파해가며 각 판의 최종보스인 신을 응징한다는 패턴이 단조로워 금방 질립니다. 규합하는 민중이 워리어(공격력 강화), 철학자(혹세무민하는 선동가), 노예(식량 등의 짐을 들어줍니다), 일반시민 등 종류에 따른 캐릭터 속성을 조금씩 다르게 하긴 하였으나 도긴개긴일 뿐 의도한 캐릭터 간의 차별성이 그다지 크게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매 판이 단순한 패턴의 반복이라 몇 판 하고 나니 지루해져서 도저히 엔딩을 볼 엄두가 안나네요. 경험상 몇 판 정도만 해볼만한 게임이고 그 이상은 추천하고 싶지 않습니다.
Posted 3 May, 2017.
Was this review helpful? Yes No Funny Award
19 people found this review helpful
4 people found this review funny
36.9 hrs on record
한글판으로 하기 위해 다이렉트게임즈에서 구매하여 게임을 하였습니다.
게임 박물관을 연상케 할 정도로 거의 모든 게임 장르를 우겨넣은 신선함은 1편과 마찬가집니다.
스토리도 산으로 가고 몰입도 영 좋지 않았던 1편에 비하면 정말 탄탄한(1편 대비 상대적으로) 스토리 텔링과 직관적인 구성, 편리한 UI가 먹힌 듯 합니다.

하지만 다양한 장르를 강제로 경험하게 하기때문에 본인이 질색하는 장르부분에서는 건너뛰지도 못하고 애를 먹으며 이 게임에 대한 분노를 느끼게 됩니다. 저는 전형적인 발컨(발로 하는 컨트롤)인 관계로 플랫포머와 격투가 가장 쥐약인데 하필 이 장르가 가장 자주 등장하여 중간중간 속칭 '빡종'도 여러번 했습니다만 그래도 뒷 이야기가 궁금해 다시 붙잡고 결국 엔딩을 보았습니다. 뻣뻣한 손가락으로 인해 엔딩을 볼때까지 막힐때마다 많은 도움을 주신 친한 외국 친구 Cheat Engine님에게 이 자리를 빌어 감사의 말씀 전합니다.

1편에 비해 정말 괜찮습니다. 하지만 스토리의 친절함은 시원치 찮아 엔딩 후에 많은 의문이 남게되더군요. 스토리에서 발생한 사건들의 인과관계에 대한 설명이 매우 부족했습니다.
그래도 오랜만에 꾸준히 이 게임만 붙잡고 엔딩까지 보게 해준 몰입감은 칭찬해주어야겠네요. 추천합니다.
Posted 3 May, 2017. Last edited 3 May, 2017.
Was this review helpful? Yes No Funny Award
6 people found this review helpful
3.8 hrs on record (3.2 hrs at review time)
한마디로 "전혀 무섭지 않은 심해 워킹 시뮬레이터" 입니다. 시신 중에 한국인 캐릭터 배동수가 기억나는군요.
깜놀을 노린듯 하나 전혀 놀라운 부분도 없고 지극히 평안한 워킹의 연속이었습니다...
출시 기념 가격오류 덕이었으니 망정이지 제 값주고 샀으면 알고 있는 욕은 전부 쏟아부었을 듯 하네요.
VR로 해야 그나마 느낌이 있을까요? 키마로는 전혀 아닌 게임입니다.
Posted 5 April, 2017.
Was this review helpful? Yes No Funny Award
21 people found this review helpful
2 people found this review funny
12.6 hrs on record (12.0 hrs at review time)
타임킬링용으로 괜찮은 게임입니다. 딱 모바일용이다라는 느낌이 강하게 왔습니다.
이 게임에서 전략성을 따지기 쉽지 않은 것이,

1. 기차역도 랜덤한 위치에 나타나고 역의 속성(동그라미, 네모, 세모, 별, 오각형 등)도 변합니다.
2. 노선을 수정할 수 있게는 하였지만 지원되는 리소스(터널, 객차추가, 노선 추가 등)가 너무 부족해 노선을 수정/보강할 여유가 생기기 전에 지하철이용객 폭주로 게임 끝납니다.

리소스도 부족하고 랜덤성도 강해 크래프팅 계열은 절대 아니며 모바일에서 가볍게 타임킬링용으로 즐길만한 게임입니다.
참, 모드를 '무한'으로 하면 게임오버가 없으니 효율적인 노선 구성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만 노선 구성 외에 별다른 이벤트가 없어서 심심합니다.


생존시간을 늘리는 팁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역의 속성이 번갈아 나타나도록 노선을 구성하는게 중요합니다. 승객이 동그라미 역에서 내리고자 하는데 앞에 있는 역 3~4개가 계속 다른 도형이라면 그 승객은 자리만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꽤 부담이 됩니다.
2. 우리나라 2호선처럼 순환선을 만드는 것이 매우 좋습니다. 순환선을 기본으로 두고 다른 노선들을 가지치는 것이 효율적이 됩니다.
3. 속성이 특이한(오각형, 마름모, 별 등등) 도형의 역이 생기면 그 역을 여러 노선의 환승역으로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속성이 특이한 역은 몇 개 안나오고 그 역을 가려는 승객은 여러 노선에서 나타나기 때문에 잘못 설계하면 엉뚱한 환승역이 그 속성이 특이한 역을 가려는 환승승객으로 터져버리는 불상사가 생깁니다.

물론! 위의 팁 1~3번을 실행할 리소스 자체가 매우 부족하기때문에 제대로 팁을 써보지도 못하고 게임이 끝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P
행운이 함께하기를!!!
Posted 25 February, 2017.
Was this review helpful? Yes No Funny Award
28 people found this review helpful
9 people found this review funny
7.1 hrs on record
어셈블리어 개론 & 디지털 논리회로 실험이었다.

학부시절 배웠던 어셈블리어, 어셈블리어는 move, add, subtract 연산과 AX, BX 등의 레지스터만으로 모든 프로그래밍을 할 수 있다.

이 게임을 하면 피보나치 수열 등을 어셈블리어로 어떻게 프로그래밍하는지('22 Years' 단계), ALU의 구성 개념등을 다시 상기할 수 있다. 아... 배운지 오래된 것들을 여지껏 기억하고 있는 나는...
Posted 25 February, 2017. Last edited 25 February, 2017.
Was this review helpful? Yes No Funny Award
16 people found this review helpful
1,126.9 hrs on record (281.4 hrs at review time)
1989년 여름방학에 처음 접하고 열흘간 밤새웠던 삼국지1...
게임 장르가 주로 아케이드, 플랫포머, RPG, 어드벤처 위주였던 당시 기준으로 이런 류의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은 정말 충격이었었다. 그때의 인연 이후 이번에 나온 삼국지13까지 시리즈 모두를 하나도 빠짐없이 클리어했지만 개인적으로는 이번 13편이 가장 개선된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고 본다.

코에이 프라이스, 항상 미완성인듯한 본편, 신장의 야망 출시 전 테스트 게임 등 불만도 많지만 그래도 그동안 꾸준히 즐기게 된 것은 삼국지라는 팬덤에 예속된 애증의 관계다 보니 그런게 아닐까.

이제 내년 2017년에는 확장팩(파워업키트)이 나올테고 본판처럼 PK도 한글판을 접할 수 있기를...
Posted 9 December, 2016.
Was this review helpful? Yes No Funny Award
10 people found this review helpful
1 person found this review funny
852.9 hrs on record (220.5 hrs at review time)
CS:GO Review
타고난 발컨이라 봇들하고만 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 재미가 식지않아 계속 붙잡고 있는 스테디셀러입니다.
밥먹듯이 매일 한 판 이상은 꼭 하는...
Posted 25 November, 2016.
Was this review helpful? Yes No Funny Award
< 1  2  3  4  5  6 >
Showing 31-40 of 55 entr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