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ulstone Survivors

Soulstone Survivors

Not enough ratings
2자릿수를 위하여
By SV
현 시점에 있어 7~8단계 이상이면 고단계, 2자릿수 이상의 단계에 진입하면 초 고단계에 해당한다 할 수 있다. 왜냐하면, 적의 수준이 마치 지수함수처럼 강해지기 때문이다.
이러한 상황하에 나는 이 글이 사실상 고단계에 진입하기 위한 현시점의 지침서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하며, 신규 유입자 혹은 어떻게 고단계에 진입해야할지 감이 안잡히는 분에게 도움이 되고자 작성한다.

혹시라도 게임을 하나씩 알아가고자 하는 분이 있다면 읽지마시고, 뒤로 돌아가시길 권한다.
또한 이것은 정답이 아니다 나는 본신을 강화하고, 본신이 사냥하는 것을 추구하는 편이지만, 소환수로써, 혹은 디버프로써 적을 잡으며 고단계로도 갈 수 있을 것이다. 따라서 참고용으로만 봐주시길 바란다.
   
Award
Favorite
Favorited
Unfavorite
이거 잘 할 줄 몰라서 그냥 통으로 씀.
*보기에 앞서- 활성스킬(액티브스킬 이하 활성스킬로 통일), 보조스킬(패시브스킬 이하 보조스킬로 통일)

상위 단계를 위한 필수급 스킬

1.방어계통 스킬

방벽 : 현존 유일 방어력 증가 스킬로 2,500정도 되면 대략 95%전후의 모든 데미지감소효과를 볼 수 있다.
*비전방어막(아케인위버;마법) : 최대 방어막체력 30 고정이기에 상위단계 수백~수천의 딜을 막아내는것에는 무리가 있다.



2.회복 스킬

-회복계열의 스킬은 언급될 '지면타격, 엑소시즘, 강타' 뿐 아니라 '그림자신성(25회복;네크로맨서), 언홀리볼트(10회복;네크로맨서)' 등 스킬이 존재하나 자기치료가 불가능한 스킬류임으로 자기치료가 가능한 스킬 3개만 선별하여 작성한다.

지면타격(바바리안) : 협소한 지형 및 가장자리, 중심부에서 적과의 초근접전 등 다방면에서 유효한 회복력과 준수한 공격력을 가지고 있으나 출혈 5포인트이상 누적된 적에게서 타흡하는 스킬임으로 출혈디버프 발생기 확보가 되지 않으면, 다소 활용이 어려울 수 있다. 활성화하는 스킬에서 출혈류를 차용하거나 보조스킬에서 치명타시 출혈이 발동되는 포인트를 챙겨야 활용이 가능하다.

강타(팔라딘) : 범위 단계를 조금만 늘려줘게되면 아주 넓은 범위를 커버함으로 어느 지역에 있든 활용이 좋으며, 공중에서도 회복이 되는걸로 확인되었다. 그러나 전투중에 불가피하게 전장에서 멀어지는 상황이 발생하곤하는데, 그런 상황에서 장판이 깔리지 않는 곳에 도착시 체력회복이 생각한대로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다. 즉, 안정성부분이 떨어진다 할 수 있겠다.

엑소시즘(팔라딘) : 중심부 전투시, 자기 회복계 중 가장 뛰어난 성능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는 스킬이나, 지면타격이나 강타와는 다르게 변두리 사냥등에서 매우 불리한 회복량을 보여주었다.




3.공격 스킬

공격스킬은 크게 단순 공격계통과 중첩 공격계통으로 분류해서 볼 필요가 있다. 전자인 단순 공격계통은 특정 디버프 수치의 중첩에 따라 아무런 딜증가가 없는 반면에 강력한 기본공격력을 가지고 있다는 점이 특징이고, 중첩 공격계통은 기초 공력력은 다소 낮으나 디버프 중첩당 공격력이 증가함으로 대상을 때리는 타수와 시간에 비례해 일정수준까지 증가한다. 나는 고 단계를 위해서는 전자의 공격스킬이 아닌 후자의 공격스킬 차용을 추천하고 싶은데, 그러기 위해서는 중첩공격계통을 '누적유지'방식과 '누적소멸'방식으로 세분화하여 살펴볼 필요가 있기에 이를 분류하여 작성하고자 한다.

-단순공격방식
이 스킬들은 각 디버프가 존재하나 중첩비례딜이 포함되지 않는 모든 공격스킬을 말한다.

*중첩공격방식
-누적유지방식
스레싱블레스트(하운드마스터;물리) :
출혈, 과다출혈 중첩 요구/ 출혈류 스킬을 1이상 차용하거나 보조스킬에서 출혈발생류를 최대한 땡겨야한다.

비전칼날(스펠블레이드;마법-물리) :
연약, 노출 중첩 요구/ 연약과 노출은 보조스킬에서 끌어올 수 없기때문에 활성스킬을 필수로 1칸은 사용해야 한다.

불타는칼날(스펠블레이드;물리-소환)
화염, 녹음 중첩요구/ 중첩 비례스킬 중 현시점 유일한 소환형 스킬이다.

맹독사격(센티넬;물리) :
중독, 썩음 중첩 요구/ 중독은 보조스킬에서 충분히 당겨올 수 있으며, 극딜을 원한다면, 활성스킬 1칸에 썩음이나 중독관련 스킬을 1칸이상 사용하면 된다. 개인적으로 '독성 일제 사격(센티넬)'의 호환성이 좋다고 본다.

비전철퇴(팔라딘;마법) :
연약, 노출 중첩 요구/ 비전칼날과 같다.

충격타(팔라딘;물리) :
멍함, 혼란 중첩 요구/ 멍함 스텍은 보조스킬로 충당 할 수 있지만, 혼란은 활성스킬로만 충당가능하다. 물론 1개만 많이 중첩해도 되기에 큰 문제는 되지 않으며, 전격계 스킬이 주로 혼란이고, 전격계 스킬이 심심찮게 있음으로 나쁘지는 않다.

내장적출(암살자;물리) :
출혈, 과다출혈 중첩요구/ 기습에서만 발동하는 중첩딜이라 상시 발동이 아님으로 활용이 어렵지만, 상대의 등뒤 판정 혹은 암살자의 각성상태에서 딜은 가히 1티어라 봐도 될 듯하다.

폭탄난사(암살자;물리) :
취약, 약점 중첩요구/ 취약은 보조스킬로 취득이 가능하지만, 약점은 활성스킬로만 취득이가능하며, 보조스킬로 획득하는 취약은 확률이 10%로 취약 누적이 정말 어려운 편이기에 높은 딜을 위해서는 활성스킬 1칸 사용이 요구된다.

얼어붙은망치(원소술사;마법) :
느려짐,마비 중첩요구 / 느려짐과 마비 중첩을 요구하는 스킬에 느려짐을 중첩시키는 디버프가 달린 공격과 공격준비스킬이 일체화 된 스킬이다.


-누적소멸방식 : 극후반에는 보통 0.2초당 1스킬발동 및 7~8다중발동임에도 누적소멸됨에따라 딜증폭값이 제한적이라 생각하고 있으나 실제로는 유지방식보다 딜이 더 잘나올 수 있다.(나는 안해봄)
정화의 강타(군단병;물리) : 중독, 썩음 중첩요구
작열하는 창(군단병;물리) : 화상, 녹음 중첩요구 / 녹음의 경우 중첩당 방어력-1인데, 이를 소멸시켜버리기에 녹음을 차용하는 루트인경우 썩..좋다고 보긴 어렵지 않을까 하는 개인적인 생각이다.
수확(죽음의 기사;물리) : 불운, 저주 중첩요구

야생의타격(비스트마스터). 잔혹한 강타(비스트마스터), 방패치기(군단병), 시체까마귀(네크로맨서). 빠른타격 등등도 특정 조건하 딜이 증가하는 방식이지만, 조건이 까다롭거나 딜 상승량이 제한적이어서 제외하였다.
(*빠른타격은 라이트닝 서지, 피부름을 함께 차용하면 좋다.)




4.공격력 증폭스킬

공격스킬은 '위세, 빙하천하'가 있다.
위세 : 초반부터 범용성이 좋으며, 8~10단계까지도 무난하게 활용가능한 공격력증폭 스킬이다. 그러나 빙하천하와 다르게 성장고점이 낮은 편이다.

빙하천하 : 기초성능은 위세의 1/5 정도이지만, 느려짐-마비 중첩도에 따라 수천%의 딜상승을 이룰 수 있는 성장고점이 높은 버프스킬로 이 스킬을 차용한다면, 회복기인 엑소시즘이나 강타 같은 스킬만 있어도 6~8단계까지 클리어하는데 아주 큰 지장이 없을 정도다.




5.쿨타임 감소스킬

후반부에 차용하는 방벽, 빙하천하의 상시유지 정도와 더불어 공격스킬의 0.2~0.3초당 1회 발동할 수 있을 정도의 쿨감만 있으면 된다. 피냄새를 아무리 풀로 땡겨도 0.1초로는 안내려가더라. 물론 계속 수치를 올리다보면 0.1 불가능은 아닐것이다.
자기에게 적용되는 스킬만 작성하려고 노력했다. 예컨데 짐승같은 분노(비스트마스터은 이속과 다중시전 증가, 본인에게 영향이 없다.)와 같은 스킬류가 왕왕 있음으로 참고해서 차용해야 한다.
피부름 : 공속과 이속을 증가시켜주는 스킬로, 빠른타격 같은 특수스킬을 차용할 목적이 아니라면, 이속감소의 보조스킬이 필수급으로 필요해진다.
피냄새(바바리안) : 기본성능은 피부름의 1/4정도이나 출혈, 과다출혈 중첩수에 비례해 시전속도감소가 있다. 주 스킬로 삼은게 출혈류 스킬이 아니라면, 보조스킬에서 출혈류를 반드시 챙겨줘야한다. (치명타시 50%확률로 출혈, 특정 조건시 50%확률로 출혈발생 시키는 등)




6.디버프 스킬(선택)

디버프는 있어도 되고, 없어도 8~10까지 진행하는데는 크게 지장이 없다. 혹은 그 이상에도 지장이 없을 수 있다.

-위협의 외침 :직접방어력감소는 아니지만, 상대의 공격을 약화시킴으로 방어력스킬과 비슷한 효과를 추구할 수 있다.
녹음계통의 스킬 : 중첩당 방어력 감소를 시켜 몹에게 박히는 직접딜량을 증가시킨다.
마비 계통의 스킬 : 중첩당 직접딜 증가가 있기에 좋다.
연약, 노출 : 직접데미지에 대한 겂이 증가하기에 좋으나 엑티브 스킬칸을 1칸이상 차용해야 한다는 단점이있다. 비전철퇴와 같은 스킬을 차용할 때, 사용해봄직한 디버프.
취약 : 보조스킬로 누적가능한 디버프이고, 후반부에 생각보다 좋기에 틈틈히 쌓아두는게 좋더.
화염, 중독, 느려짐 등등 : 필수급 디버프는 아니다. 중첩딜증가 방식을 차용한 경우에 해당 스텟을 최대한 쌓을 수 있는 방향으로 갈피를 잡으면 좋다.



-디버프 정리-(*괄호안은 보조스킬로 등장할 시, 발동확률)
느려짐 : (40%)지속시간 8초, 대상의 이동속도를 감소시킨다.
마비 : 지속시간 8초, 대상의 이동속도 및 직접 입는 피해량 증가 (직접입는 피해=활성스킬로 타격되는 값증가로 중독, 화상 등에서 발생하는 디버프딜은 증가하지 않는다고 해석된다.)
기절 : 2~8초(?) 상대를 무력화시킨다. (정예나 우두머리급에는 대체로 통하지 않는다.)
출혈 : (치명타시 50%)지속시간 10초, 정해진 시간에 정해진 딜이 들어간다.
과다출혈 : 지속시간 10초이며, 정해진 시간안에 들어가는 딜 뿐 아니라 대상이 움직임에 따라 확률적으로 추가딜이 발생한다.
중독 : (30%)지속시간 15초, 정해진 딜이 들어간다.
썩음 : 지속시간 15초, 정해진 딜이 들어가며, 해당 대상이 죽으면 주면에 썩음이 전파된다.
불운 : (20%)지속시간 5초, 정해진 딜을 쌓으며, 5초후 쌓인 딜이 들어간다. 갱신 및 누적되어 대상에 남아있는 최대체력보다 높아지면 즉사시킨다. (정해진 딜이 다소 낮은편)
저주 : 지속시간 5초, 정해진 딜을 쌓으며, 5초후 딜이 들어간다. 또한, 일정 확률(50%)로 바닥에 저주웅덩이를 남겨 공격한다.
화상 : (25%)지속시간 8초, 정해진 딜이 들어간다.
녹음 : 지속시간 8초, 스텍당 방어력 -1
취약 : (10%)지속시간 6초, 중첩당 3%추가딜
약점 : 지속시간 6초, 추가딜과 부정적효과에서 추가딜이 들어가도록 돕는다.
멍함 : 지속시간 8초, 대상에게 치명타 맞을 확률을 증가시킨다. '룬;치명타 마스터' 및 치명타시 공격력 증가하는 공격스킬류와 호환성이 좋다고 할 수 있다.
혼란 : 지속시간 8초, 치명타 확률과 치명타 데미지 계수를 증가시켜준다. =멍함 참고-
혼란2 : (카오스워커의 스킬류) 정해진 확률대로 무작위 활성스킬을 활성화한다.
엉망진창 : 지속시간 8초, 정해진 -값과 +값 사이에서 딜이 정해진다. 누적되면 -100과 그 이상에서 딜이 정해지는걸로 보고 있다.(실험해보진 못했다. '룬;통제된 혼돈'과 호환성이 좋을 것으로 추정한다.)
연약 : 지속시간 6초,
노출 : 지속시간 6초, 직접데미지에 대한 값이 증가한다.
혼동 : 지속시간 5초, 대상의 명중률 감소 및 공격실현시 정해진 피해값발생
부상 : (치명타시, 50%) 6초, 부상이 적용중일 때, 특정 효과(디버프나 일반 공격 모두 포함으로 추정)를 50%확률로 2배 적용



추천룬 조합
:.재선택마스터/ 끝없는 충전/ 전능 - 신성한 유산, 선택3

나는 주로 붉은색 포탈이동시,
신성한 유산/ 군주의 골칫거리/ 공시성/ 처형인 이나 신성한 유산/ 군주의 골칫거리/ 선택 2로 가곤한다. 화염 중첩요구의 스킬을 간다하면, 적응형 강화를 쓴다던지, 이글거리는 강렬함과 1포인트 스킬1개로 간다든지..
신성한 유산은 재선택마스터, 끝없는 충전과 호환성이 아주 좋으며, 전능으로 모든 스킬 중 랜덤하게 뽑히기에 내가 원하는 대로 최적의 조건하에 있는 스킬을 선택해 갈 수 있다. (이 게임은 로그라이크임으로 원하는대로 흘러가지 않을 수 있다. 그게 재미..)

보라색 포탈이동시,
군주의 골칫거리 대신 향상된 레퍼토리로 중첩류에 도움이 되는 활성스킬을 1개 추가 차용하거나 힐을 1개 더 추가하는편이다. 보라색 포탈은 전투가 장기전이 되면서 몹의 양이 점차 많아지기에 1개의 힐만 가지고가면, 힐의 안정성이 떨어지는 편이기 때문.



이상이다. 나름 재밋게 했고, 도전과제 올클을 2개 앞두고 있는 상황인지라 향후에 추가할 내용이 존재하게 되고, 내가 확인한다면 다시 와서 추가 작성을 할 수 도 있지만.. 아직은 미확정이다. 불태웠기 때문..ㅠ
다른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즐겜하시길!




-추가-
+중첩중에서도 상위버전은 있는데, 고르는 조건은
1.중첩이 쉬운가?
2.중첩 유지 시간은 어떻게 되는가?
이런걸 토대로 내가 내린 1순위 중첩누적딜은 '중독'이었다.

중독의 확률은 30%이고 지속시간은 15초로 제일 길다. 이에 따라서 중독류 중첩은
보조스킬의 도움만 받더라도 다른 중첩에 비해 비교적 중첩누적갯수를 늘리기 쉬우며,
이는 곧 중첩누적당 공격력이 쌓이는 활성스킬의 딜이 된다.

차순위로 느려짐,빙결류 이다.
지속시간은 8초로 중독보다 낮지만, 보조스킬에서 발동확률이 40%로 가장 높은점 때문에
누적시키기가 쉬운편이다.

제일 어려운것은 취약(10%)와 출혈이다. 출혈은 50%확률로 1스택씩 쌓이고, 이외에 보조스킬로 특정 조건하에 누적중첩되고, 활성스킬로 누적시킬 수 있지만.. 이 시간에 보조에서 중독은 10번만 올리면 출혈 1 스택 쌓일때 40~50은 쌓인다. 더하여 활성스킬로 쌓는다? 중독도 마찮가지로 활성스킬 1개를 통해 쌓으면 된다고 말하겠다.

그리고 보조스킬류에서 쌓이는 출혈만으로도 피냄새나 지면타격(체력흡수)류를 발동시키기 충분한 정도다. 피냄새가 1티어라고 하지만, 실질적으로 후반가면 피냄새나 피부름 중에 고르라고하면
나는 피부름이 1티어라고 생각한다. 어차피 피부름을 쓰든, 피냄새를 쓰든 일정 수치(대략 물리대미지 증가 보조가 전설로 6~7번정도 쌓인상태+120~150%전체 쿨감)가 넘어가면
공속 0.2/s~0.3/s이고, 방벽같은 보조스킬 상시유지에 지장이 없는 수준이 되기 때문이다.
더하여 7~8단계쯤부터는 한자리에서 맞으면 방벽이 있더라도 상당이 아프기에 이동속도가 중요해지는데, 이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줬다.
피부름의 단점은 이속이 계속 무한히 빨라지기에 이를 컨트롤 해줄 이속다운+공증 되는 보조스킬을 통해 이동속도를 적당히 컨트롤 해줄 수 있으며, 더불어 높은 기본 공증효과도 얻어갈 수 있어 사실상 단점이 없다고 봐도 된다고 생각한다.
부가적인 팁
1. I 키와 O 키로 내 캐릭터의 이펙트를 조절할 수 있다.

2. 자동조준을 켜둔 상태로 마우스 우측 버튼을 누르면, 누르는 동안 스킬 시전 방향을 조절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