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 people found this review helpful
2 people found this review funny
Recommended
0.0 hrs last two weeks / 12.6 hrs on record (12.0 hrs at review time)
Posted: 25 Feb, 2017 @ 5:08pm

타임킬링용으로 괜찮은 게임입니다. 딱 모바일용이다라는 느낌이 강하게 왔습니다.
이 게임에서 전략성을 따지기 쉽지 않은 것이,

1. 기차역도 랜덤한 위치에 나타나고 역의 속성(동그라미, 네모, 세모, 별, 오각형 등)도 변합니다.
2. 노선을 수정할 수 있게는 하였지만 지원되는 리소스(터널, 객차추가, 노선 추가 등)가 너무 부족해 노선을 수정/보강할 여유가 생기기 전에 지하철이용객 폭주로 게임 끝납니다.

리소스도 부족하고 랜덤성도 강해 크래프팅 계열은 절대 아니며 모바일에서 가볍게 타임킬링용으로 즐길만한 게임입니다.
참, 모드를 '무한'으로 하면 게임오버가 없으니 효율적인 노선 구성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만 노선 구성 외에 별다른 이벤트가 없어서 심심합니다.


생존시간을 늘리는 팁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역의 속성이 번갈아 나타나도록 노선을 구성하는게 중요합니다. 승객이 동그라미 역에서 내리고자 하는데 앞에 있는 역 3~4개가 계속 다른 도형이라면 그 승객은 자리만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꽤 부담이 됩니다.
2. 우리나라 2호선처럼 순환선을 만드는 것이 매우 좋습니다. 순환선을 기본으로 두고 다른 노선들을 가지치는 것이 효율적이 됩니다.
3. 속성이 특이한(오각형, 마름모, 별 등등) 도형의 역이 생기면 그 역을 여러 노선의 환승역으로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속성이 특이한 역은 몇 개 안나오고 그 역을 가려는 승객은 여러 노선에서 나타나기 때문에 잘못 설계하면 엉뚱한 환승역이 그 속성이 특이한 역을 가려는 환승승객으로 터져버리는 불상사가 생깁니다.

물론! 위의 팁 1~3번을 실행할 리소스 자체가 매우 부족하기때문에 제대로 팁을 써보지도 못하고 게임이 끝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P
행운이 함께하기를!!!
Was this review helpful? Yes No Funny Award
3 Comments
Liberte 4 Mar, 2017 @ 2:10am 
@myuon 상점에는 표시되어 있지 않지만 한글지원됩니다. 원래부터 한글지원되었었으나 우리나라 게등위 심사를 받지 않았고 심사를 받지 않으면 불법인 까닭에 나중에 지원언어에서 한국어를 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게임 실행 후 설정에서 한국어를 선택할 수 있고 당연히 잘 나옵니다.
jIason 4 Mar, 2017 @ 12:27am 
한글 패치할수있음?
Fluffy Kittie 25 Feb, 2017 @ 6:06pm 
넘 어려운 게임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