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stiny 2

Destiny 2

59 ratings
악몽의 뿌리 공략/가이드(RoN Guide)
By SCA and 2 collaborators
악몽의 뿌리 레이드의 공략법을 정리한 가이드입니다.
6
8
2
4
2
2
3
   
Award
Favorite
Favorited
Unfavorite
개요


악몽의 뿌리 공략법을 정리한 가이드입니다. 개인적인 경험에 기반해 적었기 때문에 파티 및 업데이트 상황에 따라 다른 내용이 있을 수 있다는 점 유의해 주세요.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사용된 스크린샷 및 이미지는 모두 직접 제작한 자료이기 때문에 사용하실 경우 반드시 출처를 명확히 밝혀주시길 바랍니다.

* 즐겨찾기로 지정해두시면 플레이 중 Shift+Tab→가이드 란에서 바로바로 참고하면서 진행하기 좋습니다.
1네임드: 대재앙 Cataclysm


1네임드는 보스 없이 진행되며, 레이드 전체를 관통하는 기믹인 노드 연결을 처음 보여줍니다. 1세트를 연결할때마다 1페이즈가 넘어가고, 총 4번 기믹을 수행하면 끝납니다.

주 등장 전투원
  • 네자렉의 공동(박해자)
  • 거상
  • 사이온
  • 군단병

역할분배
노드를 활성화시키는 러너1명과 전멸기를 연장시켜주는 잡몹조 5명으로 구성됩니다.
파티에 따라서 러너를 2명, 잡몹조를 4명으로 두기도 하지만 혼선이 생길 경우에 기믹이 꼬일 수 있기 때문에 파티의 상황에 잘 맞게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기믹설명


1네임드는 페이즈의 진행에 맞춰 4개의 구역으로 나눠집니다.
러너는 빛의 구체를 쳐서 빛의 들판이라는 버프를 얻고 각 페이즈마다 시작 노드부터 끝 노드까지 연결을 수행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단, 네임드를 시작하자마자 광범위한 공포라는 전멸기 카운트 다운이 시작되기 때문에 잡몹조는 몹 처리를 하며 이를 연장하는 역할을 맡습니다.



[노드 연결 기믹]
시작 지점에 보이는 흰색 베일 안으로 들어가서 가운데 구체를 치면 빛의 들판 버프가 생기고, 다음으로 연결해야 할 노드를 빛줄기로 표시해 줍니다. 다음 노드를 찾아 작은 구체를 치면 연결됩니다.



맞는 발판에만 작은 구체가 생성되기 때문에 확인한 후에 치면 됩니다.



노드가 제대로 연결된 상태일 경우에는 흰색 구체로 바뀝니다.

하나의 구체를 연결할 때마다 빛의 들판 버프가 소진되기 때문에 다음 노드를 연결하기 위해서는 오라가 활성화되어있는 구체를 찾아 버프를 다시 획득한 후 이동해야 합니다. 따라서 러너는 활성화된 노드에서 버프 획득→다음 노드 연결 과정을 반복하며 마지막 발판까지 연결해주면 됩니다.

노드를 연결할 때 버프를 주는 노드는(흰색 베일 안의 구체) 일정 노드를 연결할 때마다 위치가 랜덤으로 변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러너는 즉각적으로 활성화 노드를 확인하면서 연락해줘야 합니다. 마지막 노드까지 연결되면 “증오가 멈춥니다” 문구가 뜨면서 한 페이즈가 완료됩니다.

* 주의사항
한 명이 빛의 들판 버프를 보유한 에서 다른 사람이 버프를 얻으려고 시도하는 경우에는 “광휘의 노드가 분열되었습니다” 라는 문구가 뜨면서, 몇 초간 버프를 주는 구체가 사라지고 연결이 불가능해집니다. 러너가 2명이라면 노드 분열로 오히려 진행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노드 연결 여부를 확실하게 브리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전멸기 연장]
잡몹조에서는 러너가 노드 연결을 수행하는 동안 전멸기 시간을 연장해 주는 역할을 맡습니다.



네임드 시작부터 각 페이즈 구역마다 랜덤하게 두 곳에서 사이온이 스폰됩니다. 전멸기 타이머가 돌기 전에 위치를 빠르게 파악한 후 잡아줘야 합니다. (돔 내부로 들어가야 죽일 수 있습니다.)



사이온이 처리가 되면 “고통이 박해자를 불러냅니다” 시스템 문구가 뜨고 박해자가 소환됩니다. 어깨 약점을 빠르게 부순 뒤 처치해줍니다. 박해자를 잡으면 “증오심이 잠시 지연됩니다” 문구와 함께 전멸기 시간이 30초 연장되고 사이온이 리젠됩니다. 1페이즈당 최대 2회까지 시간 연장이 가능합니다. 러너가 기믹을 처리하는 동안 빠르게 연장해주는게 중요합니다.

다만 박해자가 막 소환됐는데 러너가 연결을 완료해 디버프 타이머가 끝난 경우에는 다음 페이즈를 위해 박해자를 다시 타이머가 돌 때까지 살려두는 편이 좋습니다.(사이온을 안 잡아도 되므로)

또, 중간중간 보호막 용사도 스폰되기 때문에 대용사 무기를 들도록 합니다.


요약 및 팁
  • 활성화된 노드를 쳐서 빛의 들판 버프를 획득함 채로 다음 노드를 치면 노드가 연결된다.

  • 러너는 빛의 들판버프를 활용해 페이즈마다 시작 노드부터 마지막 노드까지 연결한다.

  • 러너를 제외한 인원은 사이온 2마리를 잡고 박해자를 잡아 전멸기 시간을 연장한다.

  • 추천세팅
    잡몹조: 대보호막 무기 및 잡몹용 공허 기관총, 식시귀, 관용 등. 하위직업은 박해자를 빠르게 제거할 수 있는 한방궁이 괜찮습니다.
    러너: 열정의 칼날이 붙은 검(잡몹을 잡을 일이 거의 없어서 빠른 이동이 더 중요합니다.)
2네임드: 분열 Scission


빛 노드, 어둠 노드가 처음으로 같이 등장하는 네임드입니다. 따로 보스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기믹을 처리해서 다음 층으로 갈 수 있는 점프대를 만들고, 3층을 모두 등반하면 클리어됩니다.

주 등장 전투원
  • 화려함/부패한 향기(백인대장)
  • 거상
  • 군단병
  • 사이온
  • 소각병(3층)


역할분배
처음에 왼쪽 3명, 오른쪽 3명을 배정합니다. 왼쪽은 어둠 노드, 오른쪽은 빛 노드를 전담하게 됩니다. 각 팀당 내부 러너 1명, 외부 러너 1명, 잡몹 처리 1명을 할당합니다. 러너 1명에 잡몹을 2사람이 담당하는 조합도 가능하긴 합니다. 파티 상황에 따라 적절히 분배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기믹설명


[러너조]
네임드가 시작되면 왼쪽, 오른쪽에 각각 이미지와 같은 활성화된 어둠 노드, 빛 노드가 보이고 연결이 안 된 상태의 노드가 맵 곳곳에 흩어져 있습니다.

러너조의 목표는 1네임드에서 진행했던 노드 연결과 동일한 방식으로, 활성화된 노드를 쳐서 빛의 들판/어둠의 유동 버프를 획득한 후 각자 맡은 속성을 끝까지 연결하는 것입니다.



노드는 빛 노드인지 어둠 노드인지 연결하기 전까지는 외형상 확인이 어렵고 전 노드에서 가리키는 방향으로 알 수 있습니다.



다만 2네임드에서는 빛/어둠이 각각 맵의 안쪽/바깥쪽으로 분포되어 있는 경향이 있고, 연결 순서가 항상 정해져 있으므로 익숙해지면 굳이 선을 보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약간의 팁은 짝수노드(외부러너 담당)는 항상 맵 안쪽에, 홀수노드(내부러너 담당)는 항상 바깥쪽(점프대)에 위치한다는 점입니다.



6번까지 연결하면 한 페이즈가 완료됩니다. 내부 러너는 3, 5번 노드, 외부 러너는 2, 4, 6노드를 연결합니다.

맵이 양쪽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어느 층이든 한 쪽에선 빛 노드만, 반대쪽에선 어둠 노드만 활성화됩니다. 그래서 외부 러너는 연결을 위해 반대쪽으로 넘어갔어도 다음 노드를 연결하기 전에 본진에 와서 버프를 얻어가야 합니다. (참고로 활성화되는 노드는 진행상황에 따라 점차 옮겨갑니다. 1➔3➔5)

따라서 네임드가 시작하면 아래 흐름대로 기믹을 수행하게 됩니다.
  1. 외부 러너가 버프를 얻고 반대쪽으로 넘어가서 외부 노드(2번)를 연결합니다.(2번 연결했다는 브리핑)
  2. 내부 러너가 버프를 얻고 내부 노드(3번)를 연결합니다. 활성화 노드가 3번으로 변경됩니다.(마찬가지로 연결 완료 브리핑.)
  3. 외부 러너는 본진으로 복귀해 다시 버프를 얻고, 반대쪽 진영으로 넘어가 외부 노드(4번)를 연결합니다.
  4. 이후 6번이 연결될 때까지 첫 단계부터 쭉 반복합니다.

➤연결이 모두 완료된 모습

러너를 2명 배치할 때, 1명이 버프를 소지한 상태에서 다른 러너가 구슬을 중복해서 치면 "광휘/어둠의 노드가 분열되었습니다"라는 문구가 뜨며 몇 초동안 구슬이 사라져서 연결이 불가능한 상태가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꼭 노드를 연결할때마다 상대 러너에게 브리핑하도록 합니다.


[잡몹조]
잡몹조는 본진에 머물면서 몹 웨이브를 처리합니다. 어렵지 않지만 숙지해야 하는 점이 몇 가지 있습니다.
우선 본진에서 빛 진영에는 화려함의 향기, 어둠 진영에서는 부패의 향기라는 이름의 백인대장이 꾸준히 스폰됩니다(1웨이브에 2마리정도)



이 정예몹은 빛의 들판/어둠의 유동 버프를 소지한 상태의 공격에만 대미지를 받습니다. 위에서 설명한 것처럼 러너의 버프를 증발시킬 수 있기 때문에 잡몹조에서 직접 노드를 치면 안되고, 러너가 버프를 갱신할 때 노드 안으로 들어가서 같이 버프를 획득합니다. 빠른 진행을 위해서 현재 활성화 되어 있는 노드가 어디인지 체크해두면 좋습니다.

러너가 2명일 경우: 본진에 내부 러너가 상주하기 때문에 러너가 버프를 얻은 김에 같이 처리할 때가 많습니다. 잡몹조에서도 최대한 버프 갱신 타이밍에 같이 받고 처리할 수 있도록 합니다.

러너가 1명일 경우: 러너가 본진을 거의 케어할 수 없을 것이기 때문에 러너가 노드를 갱신한다고 브리핑하면 빠르게 가서 같이 받도록 합니다. 러너는 잡몹중 최소1명이 버프를 획득하도록 기다려줍니다.

향기는 한 웨이브에 나오는 정도로는 큰 위협이 되지는 않아서, 초월 구속으로 묶어두고 한번에 처리하거나, 파티의 진행속도가 빠르다면 굳이 처리하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노드를 80% 연결한 시점에서 대보호막 거상이 같이 나오기 때문에 나오면 빠르게 처리할 수 있도록 브리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용사도 초월로 해결이 되기 때문에 여러모로 초월을 추천드립니다.



노드 연결이 모두 완료되면 후반 노드쪽에 향기들이 여럿 스폰되며, 모두 처치하면 위층으로 가는 길이 열립니다. 노드연결을 완료할 때 타이머가 잠시 멈추니 다음 층에 올라가기 전까진 천천히 여유를 가지고 진행해도 괜찮습니다.

이동할때는 맵 곳곳에 배치된 점프대를 사용합니다.



s키를 눌러 발판에 최대한 붙은 상태로 사출이 되면 최대 고도로 날아갈 수 있기 때문에 낙사 확률을 줄여줍니다. 페이즈가 넘어갈 때마다 반대쪽 맵의 상층으로 이동하게 되며, 도착지점이 본진이 된다는 점에 주의합니다.(지도의 빛-어둠 구역 참고)

➤빛 구역 기준 이동경로


요약 및 팁
  • 러너는 본진에서 버프를 획득해 노드를 순서대로 연결한다.

  • 버프 활성화 노드는 중복으로 치면 버프가 사라지기 때문에 사전 브리핑이 중요하다.

  • 잡몹조는 본진에 머물되 러너 옆에서 버프를 획득한 뒤 향기를 처리한다.

  • 러너, 잡몹 모두 초월 하위직업을 추천합니다. 맵을 오갈때나 향기, 용사를 처리하는데 유용합니다.

  • 외부러너는 특히 몹을 거의 잡을 일이 없고 계속 뛰어다녀야 하기 때문에 열칼 등의 이동에 최적화된 세팅을 맞추시는게 좋습니다.(필수는 아닙니다)

  • 다른 직업에 비해서 워록은 유난히 점프대에 있으면 아래로 활공하면서 낙사할 확률이 높아 중간에 점프를 뛰어주면서 이동해야 합니다. 진행하기 전에 워록 분이 러너를 맡게 된다면 한번 연습하고 진행하는 걸 추천합니다.
점프맵: 균열 통과


2넴에서 3넴 가는 길에는 바로 전 네임드에서 나왔던 기믹, 이후 네임드에서 나올 기믹이 각각 등장합니다.



초반부에는 길목에 어둠 노드, 빛 노드가 보이며 2네임드 진행과 마찬가지로 끝까지 연결하면 길이 열립니다.
이후 맵부터는 두번째 기믹이 등장합니다.



마찬가지로 빛 노드와 어둠 노드가 맵 곳곳에 퍼져있습니다.
이번에는 노드를 연결하는 건 아니고, 마지막 네임드에 활용되는 기믹인 피난처가 새롭게 등장합니다.

이 맵에서는 항상 전멸기 타이머가 돌아갑니다. 일정 시간이 흐르면 맵 구석에서 노란 장막(이미지에서 우측 상단 구체)이 퍼져나가고, 여기에 닿으면 죽습니다. 죽지 않으려면 어둠의 피난처라는 버프를 소지해야 합니다.



이 버프를 얻으려면 우선 빛의 노드를 쳐서 버프를 얻은 후 어둠 노드를 칩니다. 그러면 어둠 노드가 활성화되고, 이 상태로 베일 안에 들어가면 어둠의 피난처 버프를 획득합니다. 맵 곳곳에 피난처를 만들면서 진행하면 됩니다.

3네임드: 대우주 Macrocosm


이번 네임드에서는 보스가 등장하며, 행성 정렬이라는 기믹이 새롭게 등장합니다. 네임드의 목표는 행성의 올바른 위치를 파악한 후, 잘못 배치된 행성을 되돌려 딜페이즈를 열고 보스를 제거하는 것입니다.

주 등장 전투원
  • 지상파 거상
  • 명예 백인대장
    두 번째 몹 웨이브에 포함되며 보스가 있는 곳에서 두 마리가 한 쌍으로 소환됩니다. 각각의 백인대장은 좌측과 우측 거상의 스폰 트리거가 됩니다.
  • 사이온


역할분배
잡몹조 2명과 러너 4명을 나누고 잡몹조는 중앙에서, 러너들은 각 발판당 한 명씩 올라갑니다.

기믹설명


맵은 크게 세 구역으로 나뉩니다. 보스가 자리하여 딜페이즈를 보는 기믹 발판이 있는 중앙, 공중에 떠있는 삼각형 발판 네 개가 양쪽에 있으며 맵의 중앙에 떠있는 행성의 색에 따라 편의상 빛 구역과 어둠 구역으로 구분합니다.

[행성 정렬]
발판의 꼭짓점에 맞춰 각 3개씩 빛/어둠 구역당 각각 6개의 행성이 위치하며, 행성은 임의로 빛과 어둠 중 하나의 속성이 부여되어 있습니다.(처음에는 속성을 판별할 수 없는 상태입니다) 한 발판에는 반드시 빛과 어둠의 행성이 2:1로 배치됩니다. 따라서 빛 행성의 구역인 좌측은 항상 4개의 빛과 2개의 어둠, 우측은 4개의 어둠과 2개의 빛 행성을 보유한 채로 시작합니다.

행성 정렬 기믹은 이 행성들을 빛 구역에는 빛 행성만, 어둠 구역에는 어둠 행성만 위치하도록 조정하는 작업입니다.

우선 잡몹조는 러너조가 기믹을 빠르게 수행할 수 있도록 중앙의 백인대장을 우선적으로 잡아줍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백인대장을 제거해야 거상이 스폰되기 때문입니다.

러너조는 각 발판에 하나씩 스폰되는 거상을 잡아 행성 통찰이라는 버프를 얻습니다. 행성 통찰 상태에서는 해당 구역의 행성들의 속성을 판별할 수 있게 됩니다. 좌측 빛 구역에서는 각 발판에 하나씩 위치한 검은 행성 두 개(즉 교환해야하는 행성)의 위치를 브리핑하고, 마찬가지로 우측 어둠 구역에서는 두 개의 빛 행성의 위치를 브리핑합니다.

교환을 해야하는 행성은 각 발판에 하나씩 생성되므로 편의상 평행한 위치에 있는 발판끼리의 교환을 원칙으로 합니다. 보스가 이동에 위협이 된다면, 위와 아래 발판을 짝지어 대각선으로 이동하는 식으로 보스를 우회하며 보다 안전하게 기믹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종소리가 한 번 울리면 행성 변화버프 타이머가 시작됩니다. 브리핑된 위치를 확인했다면 시작하는 발판에서 행성 조율 상호작용을 통해 이동시킬 행성을 지정하고, 반대편 발판으로 넘어가 올바른 위치에서 행성 정렬상호작용으로 행성의 도착점을 정해줍니다.

행성 조율을 일단 활성화 한 이후에는 행성친화라는 버프가 생기며(행성 소유 상태), 이 버프는 죽어도 소멸하지 않으므로 행성변화 시간이 다하기 전이라면 빠르게 부활한 후 행성을 넣으러 가도 됩니다.

➤행성정렬

이 기믹을 한 교환 세트의(빛/어둠, 이미지 상의 2-2/4-6번)의 러너들이 상호간에 모두 올바르게 수행하면 행성이 서로의 위치로 이동하며 “연동된 행성들이 모습을 드러냅니다.”라는 문구와 함께 페이즈가 넘어갑니다. 정렬 기회는 총 3회 주어지며 파티 상황에 따라 한번에 2세트를 모두 교환하거나 1세트씩 2번 교환하는 방식도 가능합니다.

행성 정렬이 주어진 시간 내 이루어지지 않으면 행성들이 충돌하면서 전멸합니다.

한 발판의 정렬을 완료하게 되면 발판 중앙의 기둥에서 빛줄기가 새어나와 통찰 버프 없이도 완성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후에는 딜 페이즈를 열기 위한 2차 정렬이 시작됩니다.

마찬가지로 거상을 잡아 행성 통찰 버프를 획득한 사람은 중앙의 세 발판 위에 떠있는 행성의 속성을 브리핑합니다. 이 행성들 또한 2:1비율로 나타나며 각 러너들이 속성에 맞는 행성을 발판에 가져다 놓으면 됩니다.



기믹이 완료된다면 보스에게서 흰색/노란색의 오라가 방출됩니다. 이를 확인하고 같은 색깔의 발판 위에 올라가면 유효 대미지를 넣을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무조건 더 우세한 속성(빛-빛-어둠일경우 빛)으로 빛나고, 이후에는 반대의 속성으로 바뀝니다. 즉 빛-어둠-빛이나 어둠-빛-어둠의 두 가지 패턴만 등장합니다.
발판은 신서 2네임드처럼 한 번 사용하면 “해설자가 집중을 이동시킵니다.” 라는 문구가 나오면서 비활성화되기 때문에 딜페가 진행되는 동안 다른 발판으로 이동합니다.

보스 체력을 마지막 칸까지 깎으면 발악 페이즈로 돌입하면서, 이후에는 어떤 발판을 사용해도 상관 없는 상태가 됩니다. 3네임드 보스가 변신 중 무적시간이 유독 기니 주의하세요.

요약 및 팁
  • 잡몹조는 중앙에 등장하는 거상들을 최우선으로 제거한다.

  • 러너들은 거상에게서 행성 통찰 버프를 얻어 행성의 속성을 파악한다.

  • 각 구역에서 속성이 다른 행성 2개를 찾아 서로 교환한다.

  • 2차 정렬에서 동일하게 버프를 획득하고, 중앙에 속성에 맞는 행성 세 개를 넣는다.

  • 딜페이즈가 활성화되면 보스의 오라 색을 파악하고 맞는 발판에서 딜을 시작한다.

  • 잡몹조는 중앙에 소수의 방패병과 함께 이동속도가 빠르고 몸집이 작은 사이온이 대량으로 쏟아져 나오기 때문에 산개해 있는 다량의 몹을 효과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무기를 추천합니다. *중화기 기관총이나 삼위일체악귀 추천
4네임드: 마지막 고통의 신 네자렉 Nezarec, Final God of Pain
기믹을 처리해서 딜 페이즈를 연 후, 보스인 네자렉을 죽이면 되는 네임드 입니다. 앞에서 계속해온 노드 연결 기믹, 피난처 기믹이 함께 등장합니다. 노드를 연결해서 딜 페이즈를 여는 동안 중간에 오는 전멸기를 피난처를 만들면서 회피하는 식으로 진행됩니다.

주 등장 전투원
  • 거상
  • 군단병

역할분배
빛 노드와 어둠 노드를 연결하는 러너 각각 1명씩 + 보스조 1~2명/ 잡몹조 2~3명. 파티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조정합니다.

기믹설명

보스 네자렉을 처치해야 하는 네임드입니다.

[러너조]
네자렉의 딜페이즈를 열기 위해서 왼쪽의 빛 노드와 오른쪽의 어둠 노드가 전부 연결되어야 합니다. 러너 역할을 맡은 사람들은 1, 2네임드의 기믹과 마찬가지로 구체를 쳐서 버프를 받아 노드를 시작부터 끝까지 연결합니다.

또, 러너조에서는 전멸기를 회피할 때 필요한 피난처를 만드는 역할도 맡습니다. 진행하다 보면 보스조에서 네자렉이 어떤 속성의 전멸기를 사용할 것인지 브리핑을 해줍니다(빛/어둠). 빛 속성 전멸기는 빛의 피난처로, 어둠 속성 전멸기는 어둠 피난처로 회피가 가능합니다. 브리핑을 듣고 동일한 속성의 피난처를 만듭니다.

어둠의 피난처빛의 들판을 가지고 있는 빛 러너가 어둠 쪽으로 가서 어둠의 유동 버프를 주는 위치를 제외하고(즉, 활성화된 노드가 아닌) 아무 곳에나 만들 수 있습니다. 빛의 피난처도 마찬가지로 어둠의 유동을 가진 어둠 러너가 빛 쪽으로 가서 만들면 됩니다.

➤피난처 만들기

활성화 노드를 제외하고 아무 곳에나 만들어도 되기 때문에 주로 위치를 정해두고 진행하는 편입니다. 파티마다 다르지만 중앙에서 가까운 노드를 사용합니다.

피난처는 유지되는 동안 지속적으로 15초의 버프를 제공합니다. 네자렉이 전멸기 시전 직전 광채를 내고 있을 때 발판을 잠시 밟았다가 다시 기믹을 수행해주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전멸기

* 팁
러너의 기믹 숙련도에 따라서 보스 딜 1페이즈 이전까지는 전멸기 시전 타이밍이 느리므로 빠르게 완료한다면 전멸기를 피하는 기믹 없이도 바로 딜페이즈를 열 수 있습니다. 안전하게 진행하고 싶거나 바로 연결이 불가능한 상황이 오게 되면 전멸기를 한번 막아주면 좋습니다.


[보스조]
노드 연결을 하는 사이에 보스조에서는 네자렉 어그로를 맡습니다. 박해자와 비슷하게 양쪽 어깨 2개를 전부 깨면 직후에 일시적으로 어둠 혹은 빛 오라가 보입니다. 이는 네자렉의 전멸기를 막는데 필요하기 때문에 잘 보고 브리핑해줍니다.

보스조는 위 역할 이외에도 네자렉의 증오라는 디버프 관리를 같이 담당합니다. 이 디버프는 화력팀원 중 한 명이 랜덤으로 걸리게 되는데 걸리는 순간부터 공중으로 계속 띄워집니다.

➤네자렉의 증오

보스조가 가슴 약점을 깨면 해당 디버프가 가슴을 깬 보스조에게 옮겨오면서 네자렉의 어그로가 집중됩니다.

노드를 빠르게 연결해야 하는 러너조가 디버프에 걸리게 되면 치명적이기 때문에 빠르게 가슴을 쳐서 디버프를 옮기는 것이 중요합니다. 추가로 어깨 약점은 저격총으로 한방, 가슴 약점은 흰탄(연사되는 총)으로 잘 깨집니다.

[잡몹조]
잡몹조는 몹 웨이브를 처리하는 것 외에 추가로 할 일은 없지만, 군단병과 거상이 지속적으로 스폰되면 생존이 매우 힘들어지기 때문에 스폰 위치를 잘 숙지하고 빠르게 처리해주는 편이 좋습니다. 거상은 맵 상단에서 고정 스폰됩니다.



[딜페이즈]

➤보스딜 위치

러너조가 양쪽 노드를 전부 완료하게 되면 맵 중앙의 단상으로 올라가서 딜페이즈 준비를 합니다.(상단 지도이미지 참고)
네자렉이 계속해서 위아래로 떠서 내려찍는 공격을 하기 때문에 단차있는 곳에서 공격하면 편리합니다. 양쪽 노드를 완료한 채로 네자렉의 가슴 약점을 깨면 어둠과 빛줄기가 내려오면서 네자렉을 공격할 수 있는 상태가 됩니다. 딜페이즈가 끝나면 다시 처음부터 같은 기믹을 반복합니다.

네자렉은 발악패턴에 도달하면 한번 변신하면서 무적상태를 잠깐 보여주고 그 이후에 딜이 들어갑니다. 궁극기 어느정도 모아두고 그때 몰아서 사용하면 좋습니다.


요약 및 팁
  • 러너가 빛, 어둠 노드를 완료하면 딜페이즈가 열린다.

  • 보스조는 어깨를 깬 후 보이는, 전멸기 속성을 나타내는 빛/어둠 오라를 확인하고 브리핑한다.

  • 연결 시간이 부족할 것 같으면 러너는 빛/어둠 피난처를 만든다.

  • 보스조는 네자렉의 가슴약점을 계속 쳐서 네자렉의 증오가 다른 쪽으로 가지 않게 막아준다.

  • 걀라르호른 1명 + 냉탄 로켓 1명 + 트랙터 대포 1명 + 폭발적인 빛 로켓 조합이 효과적입니다. 네자렉이 움직이면서 공격하기 때문에 정밀 피해로 타격을 주기보다는 로켓을 사용하는 편을 추천 드립니다.
3 Comments
CUTE MA 3 May @ 4:53am 
선생님 게임 혹시 안하십니까
New B 13 Apr @ 4:39am 
늅이라 도움많이 됐습니다. 감사합니다.:steamthumbsup:
MOMO 28 May, 2023 @ 10:10pm 
대단하십니다.
노고에 감사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