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Products
reviewed
174
Products
in account

Recent reviews by 김곗돈

Showing 1-3 of 3 entries
12 people found this review helpful
0.4 hrs on record
Early Access Review
안다미로는 정신차려야 함.
지금 KSF 플레이어를 만들어서 온라인으로 팔 생각한거인가요? 아마추어 게임이에요?
돈받고 팔거면 제대로 만드세요.

UI가 이게 뭐에요. 아케이드의 화려한 인터페이스는 놔두고 왜 갑자기 디맥 리스펙트 짝퉁같은 화면구성을 가져오지?
리듬게임의 기본은 화려한 UI인걸 까먹었는지?

그리고 판정문제, 타격감문제 너무 심함.
기본적인 리듬게임으로서의 자질부터 챙기고 부가적인걸 만드시길 바람.
Posted 31 July, 2025.
Was this review helpful? Yes No Funny Award
2 people found this review helpful
1
48.3 hrs on record (0.3 hrs at review time)
Early Access Review
난 계속 칭찬할꺼야.

버그 많다는건 나도 잘 알아. 그리고 얘네 개발실력 구린것도 알아.
그런데 잘 생각해보면 도대체 어떤 회사가 ez2 시리즈를 부활시켜줄까?
이곳이 유일해. 여기만 할 수 있어. 정말 고맙지 않냐?

최소한 비판은 대체재가 있을 때 해야지. 그렇게 뚜까패서 얘네도 뒈지면 어떡할건데?
그러면 이제 ez2on은 이 세상에 없는거야. 집에서 ez2음악을 즐길 수 없게 되는거야.
해봤자 화면 다 깨지는 복돌이나 기능 구멍 숭숭난 해적판 게임으로나 접하겠지. 그런 어설픈거 하면 재미는 있고?

난 ez2on이 너무 고맙고 또 부러워.
내가 좋아하던 다른 어떤 게임은... 내가 부자되면 부활시키겠다고 맘먹었지만, 월급쟁이인 내가 무슨 돈이 있겠어? 맘속에만 묻어두었지. 그런데 ez2on 리부트:R은 얼마나 대단해? 본인의 인생을 써가면서 이렇게 게임을 선보이잖아. 이거 아무나 쉽게 할 수 있는거 아냐. 여기 친구들은 열정만으로 게임을 부활해냈잖아. 딱봐도 정말 없는 살림에서 진짜 열심히 해서 만든거야. 그것도 리마스터링까지 더해 본인능력 내에서 낼 수 있는 최고의 작품을 냈어.

그니까 이 게임은 다른 놈들과는 상황이 다르다는거야.
시장의 질서에 반하는 게임을 손수 만들어준건데 누구보다 고마워 해야 한다고 생각해.


이 친구들이 악의가 있어서 오픈 첫날에 버그가 터지고 싶어서 터지게 만들었을까?
어떤 개발자가 그런 생각을 하니. 먹튀? 어차피 환불도 자유로운 스팀인데?

누가 더 답답할까?
몇만원 지르고 게임 안되는 니들이 답답할까?
아니면 몇년의 시간을 바쳐서 오픈했더니 버그 개터져서 유저들이 실망하는걸 보는 개발자들이 더 답답할까?
생각을 해보라구요.


니들이 욕해봤자 달라지는건 없어.
얘네들 실력은 한정되어 있다고... 얘네들은 때리면 고쳐지는 기계같은게 아냐.
현실을 인정하자. 제발.

어차피 버그는 고쳐질거다.
버그가 너무 심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얼리엑세스는 분명한 면죄부이기도 함.
어차피 욕해도 달라질거 없으니까 제발 기운내서 열심히 버그 고칠 수 있게 응원이라도 하자.

어차피 미래의 난 이 게임을 곧 즐기고 있을거다.
그래서 추천한다.
Posted 18 March, 2021.
Was this review helpful? Yes No Funny Award
1 person found this review helpful
7.1 hrs on record (2.7 hrs at review time)
Early Access Review
얼리억세스기도 하고 지지하고 싶은 좋은 시도이기 때문에 추천을 눌렀지만, 부족한 점을 많이 느낍니다. 우선 이 게임의 기반이 된 탭소닉 탑부터 동인게임냄새 풀풀나는 싼마이 퀄리티인데, 또 그 리소스를 그대로 차용하여 일부 수정에 그친듯 해서 실망감이 없다고 할 수 없었습니다. 앞으로 어떻게 개선될지는 모르겠지만, PC기반의 게임이라면 모바일 포팅이 아닌 PC에서만 느낄 수 있는 리치한 감성들을 재현해 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이건 PC게임입니다. 지금의 컨셉을 유지하며 완성도를 높여도 솔직히 호응이 될지 모르겠습니다. 만약 탭소닉볼드가 망한다면, PC판 리듬게임이라 망하는 것이 아닌, 그냥 PC에 맞지 않는 재미없는 리듬게임이라서일 것입니다. 망해도 플랫폼 탓이 되어 포기상태가 될까봐 두렵습니다. 리듬게임에는 손맛만 중요한게 아닙니다. 손맛도 중요한 겁니다. 솔직한 심정으론 그냥 트릴로지나 스팀으로 포팅해서 올려줬으면 좋겠습니다. 꼭 좋은 결과 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화이팅.
Posted 22 February, 2019.
Was this review helpful? Yes No Funny Award
Showing 1-3 of 3 entr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