Людей вважають цю рецензію корисною: 4
Людей вважають цю рецензію кумедною: 2
Не рекомендована
28.6 год. за 2 тижні / 28.6 год. загалом (6.8 год на момент рецензування)
Додано: 23 груд. 2024 о 7:51

여러가지로 혹평을 받고있는게임인데.... 이제와서 평가를 등록하지만 구매고려하는 살암에게 도움이되었으면 한다.
일단 어크시리즈를 전부 플레이해본다는 의무감이라도 없으면 구매를 말리고싶다.

1. 이해가 안되는 주인공.

얘는 대체 왜 어새신이 된거냐...라는 말밖에 나오지 않는다. 차라리 로그의 셰이처럼 아예 최초부터 어새신이던가. 이놈행보에서 암살단에 들어갈 이유도 그럴 사명감도 느껴지지 않으며 단지 이 작품이 어새신크리드시리즈중 하나이기때문에 주인공이 어새신이어야 한다는 이유바에 잡을수가업다. 어새신에 들어가는 과정도 프항스 암살단은 그냥 간판만 걸어둔 조직인가 싶을정도로 비중이.... 이게 2천년을 숨어있었다던 비밀조직맞아? 여주인공역으로 대표되는 이 작품에서의 템플러도 별로 진지해보이지는 않는게 더 문제지만;;;

2. 스토리면에서 까이는건 두번째치고.... 전투및 기타 인터페이스는 왜이러냐.

농담이아니고 그냥 엿같다는 말이 나온다. 나무위키에 맨손전투가 불가능하다는걸 깐 내용이 있던데 그것보다 시리즈 정체성이라 생각되는 히든블레이드 액션이 완전히 나갔다. 그리고 스킬안찍으면 의자에 앉아서 숨는것도 불가능하고 총쏘는것도 불가능한건 뭔사태냐.(둘다 1포긴하지만...)
무엇보다도 전투중에 눌러야 하는 키타이밍이 애매하고 총알 보고 피하던 전작 주인공들이 미친거긴하지만 인간방패도 없어서 잡몹전이라도 총질하는놈 둘만나오면 그전투는 거의 최상급난이도다.
프리러닝도 뭔가 나사가빠져서 파쿠르지점간 연결이 안된다거나 달리는방향이 이상해져서 맴돌기도 하는등 맘에 안드는 점이 많다.
혁명카페 업그레이드는 하는 위칩부터 찾아야(;;)하고 개방은 건물에 직접가서 해야하는등 은근빡시고.... 데번포트 농장이 그리워질정도....

3. 알아보기 힘든 맵과 지도구성

왜 목표지점을 설정했는데 근처에 가면 마커가 사라지나 해서 확인해보니 목표지점과 XY축이 켭치는 근처에만 가면 목표지점 도착으로 판정해서 마킹이 사라진다. 이게임 3차원게임이라고.... Z축은 매핑에 아예 안놓고 있나. 문제는 이게 목표지점만이아니고 살인사건 현장이나 경계지역 같은 특기지점에도 고대로 적용되어서 현장이 2층인데 1층에서 사건현장 도착이라는 메시지가 뜨거나 지하에있는데 경계지역이 뜬다. (더 웃긴건 같은집 1층인데 2층으로 올라가려면 나가서 창문으로 가야한다. 집안에 층계가 없다;;;)

4. 눈이 먀주좋은 적들

................시야만 펼쳐져있으면 거의 아르노 시야에 들어오자마자 시비걸러 달려오는 빨간놈들. 3층높이도 빗나가지 않는 백발백중 저격병들. .....................이놈들이 아르노보다 어쌔신 적성이 보인다고 생각하는건 나뿐인가?

결론적으로 이 답답함을 뚫고 그래도 프랑스대혁명당시 암살단의 행보를 보고싶다는 생각을 했다면 플레이해보길.... 여담으로 이작품 스토리면에서도 무진까이니 기대는 마라.
Чи була ця рецензія корисною? Так Ні Кумедна Нагородити